'변화·혁신 DNA 심는다'…고려아연, 임직원 대상 리더십 아카데미
뉴스1
2025.06.22 15:42
수정 : 2025.06.22 15:42기사원문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 = 고려아연(010130)은 미래 비전 실현을 위한 '인재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고려아연과 계열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리더십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고려아연에 따르면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과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교육 과정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에 대응하고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리더십 아카데미 입학식에는 고려아연과 계열사 직원들을 비롯해 권인대 인재경영본부장, 고려대 경영전문대학원 김언수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고려아연과 계열사 직원 29명이 참여하며, 대상자들은 총 7개월 동안 4주에 걸쳐 교육받게 된다. 입학식과 함께 열린 1회차 교육에서는 총 4일간에 걸쳐 고려아연 역사와 미션·핵심가치의 이해, 각 계열사별 사업 및 트로이카 드라이브 사업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으며, 향후 액션러닝 과정 수행을 위한 문제해결 프로세스의 이해와 원인 분석 및 가설 설정에 대한 학습이 병행됐다.
남은 3회차의 교육에선 전략, 재무회계, 인사 조직 등 경영 이론 및 사례 이해, 리더십 진단 및 학습 과정 등을 거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실제 현업 과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액션러닝' 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입학식에 참석한 고려아연 권인대 인재경영본부장은 "고온·고압의 환경을 견뎌내 순도 높은 금속이 탄생하듯, 리더 또한 끊임없는 자기계발 및 성장 마인드셋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리더십 아카데미가 시대가 요구하는 리더십을 함양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려아연은 임직원들의 역량 개발과 미래 리더 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