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빗, 법인 전용 서비스 '코빗 비즈(korbit biz)' 정식 출시
파이낸셜뉴스
2025.07.01 09:46
수정 : 2025.07.01 09:09기사원문
가상자산 법인계좌 단계적 허용에 따른 행보
[파이낸셜뉴스] 코빗은 법인 고객 전용 서비스 '코빗 비즈(korbit biz)'를 정식 출시하고, 법인 대상 영업을 본격화한다고 7월 1일 밝혔다.'코빗 비즈'는 로그인부터 보안 및 거래 기능까지 전 과정이 법인 이용 환경에 최적화돼, 법인 고객이 가상자산 거래·관리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전용 서비스다.
로그인 방식은 이메일 로그인과 공동인증서 로그인 두 가지로 제공된다.
또한 이체 비밀번호 설정, IP 등록, 원격 로그아웃 기능 등을 통해 조직 내 특정 부서 및 사용자만 자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통제할 수 있다. 이는 법인 고객이 가장 우려하는 보안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함이다 .
거래 기능 역시 법인 이용 환경에 맞춰 특화했다. 특히 법인은 대규모 거래를 하는 만큼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간분할매도(TWAP) 기능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긴급출금제한, 계정보호잠금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되며 자산 내역 확인용 증명서 발급 기능을 통해 내부 회계 및 결산 업무의 편의성을 높였다.
법인 가입 과정은 법인 전담 운영 체계를 통해 이뤄진다. 가입을 희망하는 법인은 전문 영업 담당자의 대면 안내를 통해 보다 원활한 가입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이용 중 발생하는 이슈에 대해서도 전용 문의 채널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받을 수 있다.
코빗 관계자는 "법인 전용 서비스 출시를 통해 법인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전문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바탕으로 B2B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며 "법인의 단계적 가상자산 시장 참여가 확대되는 흐름에 발맞춰, 제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법인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ocalplace@fnnews.com 김현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