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좋은변화, KB손해보험과 의정부시 취약계층 아동 위한 호루라기 안전키링 전달
파이낸셜뉴스
2025.07.21 10:25
수정 : 2025.07.21 10:25기사원문
사단법인 좋은변화(이사장 홍민기)는 지난 7월 18일(금), 의정부시 도밍고지역아동센터에 ‘호루라기 안전키링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KB손해보험이 지정 기탁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KB손해보험 임직원 2분기 봉사활동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업이다.
최근 사회적으로 어린이 실종, 여성 납치 등 위급 상황 사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2021년부터 매년 2만 건 이상의 신고가 접수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사회적 약자들이 위급 상황에서 최소한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도구인 ‘호루라기 안전키링’을 지원하여 실질적으로 아동들에게 안전하고 실용적인 예방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자 봉사활동이 마련되었다.
사단법인 좋은변화 홍민기 이사장은 “호루라기가 아동들이 항상 가지고 다니는 책가방에 걸 수 있는 형태라 더욱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위급 상황 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예방 도구 호루라기 안전키링을 아동들에게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호루라기 안전키링을 받은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는 “아동들이 키링을 받고 너무 좋아했다”며, “아동들이 위급 상황 시 호루라기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좋은변화는 ‘좋은 변화를 위한 바른 나눔을 실천하는 NGO’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 협력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최근에는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식사 지원 캠페인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며, 정기적인 식사 키트를 통해 위기 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