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봇·바이오 등 미래기술 직접 체험... UNIST, 고교생 대상 STEM캠프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7.21 18:10
수정 : 2025.07.21 18:10기사원문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 울산 지역 고교생을 위해 실전형 과학 교육 캠프를 연다. 이번 캠프는 인공지능(AI), 로봇, 바이오, 에너지 등 미래 기술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젝트로 구성됐다.
21일 UNIST에 따르면 UNIST 리더십센터는 과학·기술·공학·수학(STEM) 융합교육을 바탕으로 한 여름 과학캠프 3개를 마련했다.
캠프 참가자들은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을 통해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책을 설계하며, 자기주도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운다. 이번 캠프는 울산지역 지자체와 함께 한다. 먼저 7월 23~25일 울주군 '하이리더 캠프', 28~30일 북구 '꿈꾸자 과학캠프'(기숙형), 8월 4~6일 울산시 'UNIST STEM 캠프'(기숙형)가 각각 열린다. 참가 대상은 울산 지역 일반고 1·2학년생이며, 총 250여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UNIST 캠퍼스를 방문하거나 기숙하며 실습한다. 프로그램은 UNIST 재학생으로 구성된 'STEM 과학 멘토단'이 주도한다. 멘토단은 실험기획·수업설계부터 학습지원까지 담당한다. 멘토는 사전 전문 교육을 받은 청년 과학 인재들로, 학습자들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자율 탐구와 협력 활동을 이끌어간다.
리더십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AI와 STEM 융합교육을 현실의 과제로 풀어내며,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느낄 뿐 아니라 스스로 가능성을 발견할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 협력 모델을 지속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지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