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전문기업 선정사업 접수 시작
파이낸셜뉴스
2025.07.24 15:07
수정 : 2025.07.24 15:07기사원문
디자인 기업 20개사 글로벌 성장 지원
[파이낸셜뉴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2025년 우수디자인전문기업 선정사업'의 신청 접수를 오는 8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우수 디자인기업의 지속 성장과 산업 전반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디자인 전문성, 경영역량, 글로벌 경쟁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도·유망기업을 발굴 및 선정한다.
신청 대상은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에 따라 산업디자인전문회사로 신고된 기업이다. 선도기업과 유망기업으로 구분해 요건에 따라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최종 20개사 내외의 우수디자인전문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 유효기간은 시상일로부터 2년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한국디자인진흥원 주요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전시 참가 지원 및 홍보 콘텐츠 제작 △주요언론 및 홍보 채널을 통한 홍보 △유관기관 사업 수행기관 추천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선정 절차는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로 구성되며 디자인 성과 및 수출실적 등 계량 지표와 비계량 지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특히 평가의 공정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 경영, 회계, 등 각 분야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참여한다.
최종 선정 결과는 10월 중 발표된다. 선정 기업에는 11월 개최 예정인 '디자인코리아' 행사 기간 중 선정증 및 트로피가 수여될 예정이다.
윤상흠 한국디자인진흥원장은 "우수디자인전문기업 선정 사업은 실력 있는 디자인기업을 발굴해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더 큰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제도"라며 "선정된 기업에는 지원사업 연계, 가점, 홍보 기회 등 실질적인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많은 디자인 전문기업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