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콜라박스 무료 컨설팅 서비스 착수
파이낸셜뉴스
2025.07.25 12:36
수정 : 2025.07.25 12:3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알서포트가 '민원면담실 조성을 위한 콜라박스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경기도교육청이 민원면담실 조성을 위한 추경 예산을 편성하는 등 지역교육청들이 관련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알서포트 설치형 프리미엄 다목적 방음부스 '콜라박스'에 대한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다.
콜라박스는 설치형 프리미엄 다목적 방음부스로 독자적인 방음 설계와 특수 제작된 '16T 복층강화유리'를 적용해 방음 효과를 강화했다. 학생·학부모와의 상담이나 고충 면담 시 사생활 보호와 기밀 유지가 필요한 만큼 콜라박스를 찾는 학교들이 늘고 있다.
'스마트 필름' 기능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전·후면 유리 사이에 각각 'PDLC(Polymer Display Liquid Crystal)' 필름을 널어 리모콘 조작만으로 간단히 불투명 유리로 전환할 수 있어 외부 시선을 차단할 수 있다.
특히 가용 공간 여유가 많지 않은 학교에서 자투리 공간에 콜라박스를 설치해 민원면담실로 활용할 수 있다. 별도 인테리어 공사 없이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모듈형 조립방식으로 손쉽게 해체·이동, 재설치가 가능하다.
한상준 알서포트 부사장은 "방음 성능과 안전성, 내구성을 갖춘 콜라박스로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민원 대응 환경을 조성하는데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