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장애인 복지시설에 기부금 1400만원 전달

파이낸셜뉴스       2025.07.29 14:47   수정 : 2025.07.29 14:4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HP 프린팅 코리아는 29일 경기도 성남시 HP 오피스에서 지적장애인 복지시설인 예가원에 1만달러(1400만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예가원은 지적장애인들이 지역사회의 성실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시설이다. 교육, 의료, 사회 적응, 자립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HP는 예가원의 체육·재활 프로그램과 자립 연계 서비스, 사회심리 재활 등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이 이뤄지도록 지원한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HP 임직원과 예가원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최근 2년간 함께 한 장애인의 날 봉사활동과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담은 영상을 시청했다. HP는 예가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주요 연구 시설과 혁신 기술을 살펴볼 수 있는 투어를 진행했다.

김광석 HP 프린팅 코리아 대표는 “HP는 다양한 사회구성원이 존중받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며 “이번 기부금이 예가원의 이용자분들이 자립의 꿈을 이루는 데 작은 힘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