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스필코리아-철원샘통고추냉이, K-고추냉이 스마트팜 기술 확산 MOU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07.29 17:11
수정 : 2025.07.29 17:45기사원문
LED 스마트 조명 및 스마트팜 시설 전문 기업 ㈜에스필코리아(대표 정상훈)가 농업회사법인 철원샘통고추냉이(대표 박상운)와 함께 K-고추냉이 스마트팜 보급 및 기술 확산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고추냉이 품종과 스마트 재배 노하우를 기반으로, ㈜에스필코리아의 LED 스마트팜 조명 기술 및 IoT 자동화 시스템을 접목한 K-고추냉이의 실내 재배 표준 모델을 공동 개발하고, 재배 기술의 현장 적용 및 국내 보급 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에스필코리아는 자회사 농업법인 썬인팜(Sun in Farm)을 통해 고추냉이 스마트팜 기술 시연 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기술 실증 및 농가 현장 적용 가능성을 검증하고, 실내 재배 시스템 고도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철원샘통고추냉이는 철원 청정지역을 기반으로 고추냉이 품종 개발 및 보급을 이어온 전문 농업법인으로, 고추냉이의 국산화와 기후변화 대응 작물로서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기술 융합을 통해 K-고추냉이의 고부가가치 작물화와 국내외 시장 확대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에스필코리아 정상훈 대표는 “이번 협약은 스마트팜 기술과 지역 특화 작물이 결합된 대표적인 융복합 사례”라며 “고부가 농산물 시장에서 K-고추냉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술 중심의 농업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