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효과? 에이스침대 CF 조회수 2000만뷰 돌파

파이낸셜뉴스       2025.09.15 10:35   수정 : 2025.09.15 09:30기사원문
단일 캠페인 기준 최단 기록



[파이낸셜뉴스] 에이스침대가 지난달 23일 공개한 '이상한 과학의 나라 ACE' TV CF가 온에어 10일 만에 유튜브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자체 기록을 갱신했다고 15일 밝혔다.

온에어 후 약 20일이 지난 시점에 에이스침대 CF 유튜브 조회수는 2000만을 달성했다. 에이스침대 단일 캠페인 중 가장 빠르게 조회수가 오른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신비롭고 고급스러운 광고 무드와 '모두가 숙면하는 이상한 과학의 나라 ACE'로 인도하는 배우 박보검의 신선한 컨셉이 어우러지며 긍정적인 시너지를 만들었다는 평가가 나온다.

그간 에이스침대는 숙면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침대=과학'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왔다. 이번 CF는 이러한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모두가 숙면할 수 있는, 이상한 과학의 나라 ACE'라는 새로운 세계관으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배우 박보검이 소화해 낸 새로운 캐릭터가 주는 신선함 역시 큰 역할을 했다.
최근 다양한 활동으로 국내외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는 박보검의 색다른 변신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갔다는 평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주요 SNS 플랫폼에서도 "새로운 세계관이 흥미롭다", "침대=과학이라는 메시지가 더욱 새롭게 와닿는다", "박보검의 역할이 광고의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그 어느 때보다 더 고심 끝에 온에어한 이번 캠페인이 단기간에 폭발적인 화제를 모아 기쁘다"며 "수십 년 간 '침대=과학'이라는 헤리티지를 쌓아온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특별한 숙면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