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강문화산업대학교–엘리펀트어라운드, 콘텐츠 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파이낸셜뉴스
2025.09.16 10:30
수정 : 2025.09.16 10:30기사원문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최성신)는 콘텐츠 제작사 엘리펀트어라운드(대표 성주현)와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의적 콘텐츠 인재 양성과 콘텐츠 산업 현장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 공동 개발, 현장실습 및 인턴십 기회 확대, 졸업작품 및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공동 연구 및 콘텐츠 제작 협력, 산업 전문가 특강 운영 등의 내용을 추진하기로 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디지털콘텐츠 등 문화 콘텐츠 분야에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장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산학협력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이번 협약 역시 이러한 일환으로, 실질적인 교육 연계 및 취업 지원 확대가 기대된다.
청강대 염동현 게임콘텐츠스쿨 원장은 “양 기관이 각자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과 산업 간 연결 고리를 강화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엘리펀트어라운드 성주현 대표는 “개발자에게 있어 오디오와 같은 요소까지 고려해 콘텐츠를 완성하는 경험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교육과 실무 간 간극을 좁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콘텐츠 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보다 강화하고, 향후 지역 및 글로벌 산업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