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보험 사기 조심하세요" 금융당국, 생손보협회와 캠페인 전개

파이낸셜뉴스       2025.09.17 06:00   수정 : 2025.09.17 06:00기사원문
2030세대에 대출·취업알선 해주겠다며 사기
금감원, 생손보협회와 맞춤형 온·오프라인 홍보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금융감독원과 함께 2030 세대를 대상으로 보험사기 예방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대출·취업알선 등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한 보험사기 수법이 확산되고 있어서다.

양 협회는 금감원과 2030세대가 자주 사용하는 금융거래 앱 배너광고와 참여형 퀴즈 이벤트 진행, 버스 대형 전광판을 통한 홍보를 실시한다.

또 환자 등 병의원 방문자의 보험사기 가담 예방을 위해 병·의원 입점 건물 내 모니터를 활용한 영상 홍보 등도 병행한다.

금감원은 생·손보협회와 협업하여 보험사기 예방 대국민 집중 홍보를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이다고 밝혔다. 또 보험사기에 대한 엄정한 처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경찰, 생·손보협회 및 보험회사 등과의 지속 협업할 것이라고 금감원은 덧붙였다.


금감원 관계자는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솔깃한 제안을 단호하게 거절하고 보험사기 의심사례를 알게 된 경우 금감원 또는 보험회사의 보험사기 신고센터에 적극 제보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 보험사기 적발규모는 1조 1502억원, 적발인원은 10만명을 넘었다. 연령대를 가리지 않는 보험사기로 인한 폐해가 날로 심화되는 추세다.

theveryfirst@fnnews.com 홍창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