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코리아, 11월 OTA 업데이트…차 안에서 유튜브·쿠팡플레이 본다

파이낸셜뉴스       2025.09.29 16:06   수정 : 2025.09.29 16:05기사원문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탑재…유튜브·OTT·SNS 제공
기존 출고 차량 7000대 무상 적용해 상품성 개선



[파이낸셜뉴스] 폴스타코리아는 오는 11월 중 모든 폴스타 차량을 대상으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네이버의 차량용 웹 브라우저 ‘웨일’ 탑재다. 이를 통해 유튜브, 쿠팡플레이 같은 OTT 서비스는 물론 유튜브 뮤직, 인스타그램, 틱톡, 네이버 웹툰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로(FLO)’에 이어 ‘멜론’이 추가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밖에도 티맵모빌리티와 개발한 티맵 오토와 티맵스토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무상 업데이트는 기존에 출고된 폴스타2와 폴스타4 약 7000대 전 차량과 앞으로 출고될 모든 차량에 적용된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 다양하고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OTA를 통한 지속적인 상품성 개선으로 고객이 소유한 폴스타의 가치를 유지 및 향상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ecurity@fnnews.com 박경호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