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유럽인증' 막막하다면?…'이곳' 접속 하세요
뉴시스
2025.11.04 09:04
수정 : 2025.11.04 09:04기사원문
의료기기안전정보원, 'MDR 통합 정보 제공 DB' 제공 기업이 필요한 정보 적시 제공 '해외 진출' 적극 지원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유럽의료기기규정(MDR) 인증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 데이터베이스(DB)가 열렸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은 'MDR 통합 정보 제공 DB'를 공식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에 정보원은 MDR 인증 획득을 위한 사전 준비, 문서작성, 심사 대응 등 전 단계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활용할 수 있는 통합 DB를 구축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MDR 인증 절차 안내 ▲국제 포럼 및 세미나 행사 정보 ▲국제 포럼 발표 자료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특히, MDR 문서 준비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해설서, 최신 뉴스레터 등 실무 중심 콘텐츠를 제공하며, 규제당국 및 MDR 심사기관이 참여한 국제 포럼·세미나 강의자료도 함께 공개한다. 이를 통해 업계는 규제관련 정보를 신속히 확보할 수 있어 정보 탐색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림 원장은 "MDR 통합 정보 제공 DB는 단순한 자료 저장소를 넘어, 국내 기업이 국제 규제 환경에 전략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글로벌 규제 동향을 면밀히 분석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DR 통합 정보 제공 DB'는 포털에 검색하거나 인터넷 주소(https://www.nids.or.kr/mdr)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s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