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1회 동숲 아나바다 펫스티벌' 개최 등
뉴시스
2025.12.12 10:57
수정 : 2025.12.12 10:57기사원문
이번 행사에서는 반려용품나눔·교환을 비롯해 행동전문가 특강, 레크리에이션, 웰컴키트제공 등이 진행된다.
특히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는 게임, 반려동물퀴즈, 반려동물장기자랑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부산대학교는 생명환경화학과 김유진 교수가 내년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YKAST) 신입회원에 선출됐다고 12일 밝혔다.
김 교수는 식물생식 및 생명공학 분야의 신진 연구자로, 벼 화분발달과 불임성 관련 연구에서 학술적·실용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우수 국제저널 게재와 활발한 학회 활동 등을 통해 연구 영향력을 확대해 온 점이 높게 평가돼 농업생명공학 분야 YKAST 신입회원으로 선정됐다.
한국차세대과학기술한림원 회원은 과학기술한림원이 만 43세 이하의 젊은 과학자 중 학문적 성과가 뛰어난 연구자를 선발한다. 특히 박사학위 취득 이후 국내에서 독립적 연구자로 이룬 성과를 중점 평가해 한국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할 가능성이 큰 차세대 과학기술 리더를 선출하고 있다.
◇경남정보대 반려동물학과, 제2회 동물보건사 선서식
경남정보대학교 반려동물학과는 최근 부산 사상구 대학 내 아트홀에서 제2회 동물보건사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서식에는 반려동물학과 졸업예정자 40여 명이 참석해 예비 동물보건사로서의 윤리의식과 직업적 책임을 다지고, 학문적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장학금 전달식, 우수 포스트 논문 발표, 창업작품전 시상식, 비교과프로그램 자격증 수여식 등도 함께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