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항만공사, 한국감사인대회서 기관대상 등 3관왕

뉴시스       2025.12.12 11:19   수정 : 2025.12.12 11:19기사원문

[울산=뉴시스] 울산항만공사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플렌티컨벤션에서 개최된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내부감사 부문 기관대상 등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사진=울산항만공사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안정섭 기자 = 울산항만공사는 한국감사협회가 주관한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자체감사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내부감사 부문 기관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11일 서울 서초구 플렌티 컨벤션에서 개최됐다.

기관대상은 자체 감사활동이 우수하고 기관장 주도 하에 적극적으로 내부통제활동을 추진한 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

울산항만공사는 리스크 기반의 예방적 감사활동 수행과 적극적인 내부통제 체계 구축 및 이행 노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이와 함께 울산항만공사 이수식 감사는 개인 부문에서 지난 2023년 6월 취임 이후 감사인의 전문역량을 높이고 공정한 감사 환경을 구축하는 등 감사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내부감사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달 6일 진행된 내부감사 경진대회 기관 장려상도 함께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울산항만공사는 지난달 열린 '2025 대한민국 내부통제 경영대상 시상식'에서도 2개 부문을 석권한 바 있다.

울산항만공사 이수식 감사는 "이번 수상은 울산항만공사 전 임직원이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 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예방 감사활동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yoha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