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획득
뉴스1
2025.12.12 16:13
수정 : 2025.12.12 16:13기사원문
(서울=뉴스1) 김정은 기자 = 동아에스티(170900)는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CM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동아에스티는 지속가능경영실장이 최고고객책임자(CCO)를 겸하고 있으며, 임직원 CCM 역량 강화 프로그램, VOC(고객의소리) 관리 체계 구축 등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VOC 시스템을 강화해 다빈도 질문, 제품 관련 학술 자료, 주요 이슈 사항 등을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고 민원 접수 시 유관부서에 자동 공유돼 전사적 제품 품질 개선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대표이사의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로 '찾아가는 CS 제도'를 강화하고, 전 임직원의 CCM 참여와 관심을 독려하는 등 소비자 중심 문화 정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소비자중심경영 5회 연속 인증 획득은 전 임직원이 소비자의 신뢰를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소비자 관점에서 사고하고 행동해 온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