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의 명문가, 대구 서씨' 개막식 개최 등
뉴시스
2025.12.12 16:18
수정 : 2025.12.12 16:18기사원문
[포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포천시는 지난 11일 포천문화원 대강당에서 2025년 포천역사문화관 기획전시 '포천의 명문가, 대구 서씨' 개막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조선시대 포천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명문가로 자리매김한 대구 서씨 가문을 조명하는 첫 기획전으로, 가문의 대표 인물과 주요 활동을 소개하고 이들이 남긴 역사·문화적 유산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는 오는 2026년 4월30일까지 약 5개월간 이어질 예정이다.
대구 서씨 가문은 고려 말 대구 지역에서 거주하다가 조선 초기 중앙 관직 진출과 혼인을 계기로 포천에 정착한 뒤 300여 년 동안 3대 정승과 대제학을 배출한 유일한 가문으로 조선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높은 역사적 위상을 갖게 됐다.
◇포천시, 2025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부과
경기 포천시는 2025년도 12월 정기분 자동차세 고지서를 발송했다고 12일 밝혔다.
자동차세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및 우체국 창구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신용카드 ▲자동 응답 시스템 ▲위택스 ▲인터넷지로 ▲카드사·금융기관 앱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도 납부할 수 있다.
고지서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포천시 민원콜센터 등에서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며 포천시청 세정과로 문의하면 가상계좌와 세액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융기관 현금입출금기(CD/ATM)에서 전자납부번호 조회 후 납부할 수 있으며, 납부기한은 12월31일까지다.
시는 가산금 부과 등 체납으로 인한 불이익을 예방하기 위해 유동 인구 밀집지역 현수막 게시, 아파트 방송, 지역 방송사 홍보, 누리 소통망(SNS) 안내 등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