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앤피메디파트너스, 연세대 기술지주와 투자 파트너십 체결
뉴스1
2025.12.15 09:17
수정 : 2025.12.15 09:17기사원문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제약바이오 분야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제이앤피메디파트너스는 지난 1일 연세대학교 바이오헬스기술지주회사와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성장 가속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투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망 기술기업·투자 거래 발굴 체계 구축 △기술·기업 정보의 상호 공유 △공동 기술검토·기업진단·밸류에이션 협의를 통한 구조적 투자 검토 프로세스 마련 등 초기 기업을 위한 협력 기반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양측은 액셀러레이팅·사업개발(BD)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해 기술지주 포트폴리오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 전략 △자금 조달 △글로벌 진출 △사업개발 등 실질적 성장 전략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제이앤피메디파트너스는 심층 멘토링과 후속 투자 연계를 담당해 기업의 스케일업을 직접적으로 지원한다.
정례 교류회를 운영해 기술·시장·투자 인사이트를 지속해서 공유하고, 공동 프로젝트와 신규 투자 기회를 발굴하는 등 장기적 협력 체계도 강화할 방침이다.
이재현 제이앤피메디파트너스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조기 스케일업을 적극 지원하고, 바이오헬스 분야 혁신 기업의 글로벌 확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