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술이 살아있는 유러피언펍 ‘오스카펍’ 주점창업 시장에 새로운 바람

파이낸셜뉴스       2017.04.14 10:40   수정 : 2017.04.14 15:22기사원문



다년간의 직영점 운영, 오랜 준비를 통해 완성도 높은 브랜드 설계.. 전문화된 창업시스템 돋보여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성공한 점포를 롤 모델로 하여 일련의 전문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각 가맹점에 최적의 시스템을 적용해 수익을 올리는 방식이다. 그런데 이런 기본적인 시스템 구축이 되지 않은 곳도 있다. 단순히 가맹점 개수를 늘려 상업적인 이익만 취하려고 하는 곳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때는 이러한 성공 모델이 잘 구축됐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음악과 술이 살아있는 유러피언펍 ‘오스카펍’는 다년간의 직영점 운영을 통해 얻은 성공 노하우와 다양한 현장 경험을 독창적인 시도 끝에 완성도 높은 브랜드 시스템을 만들었다. 그 결과 차별화된 메뉴와 고급화된 인테리어, 개방적인 분위기 및 저렴한 가격 등의 성공포인트 내세워 고급 주류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체계적이고 구체화된 브랜드 컨셉은 차별성을 강조한다.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은은한 조명 그리고 귀를 즐겁게 하는 음악을 통해 술 맛 나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가 하면, 버터 마살라 치킨과 피쉬앤칩스, 칠리치즈 프라이 등 최상급 식재료를 사용한 특별한 요리구성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의 니즈는 물론, 가맹점주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창업시스템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판매 가격은 저렴하지만, 마진율을 높다. 그 이유는 전문 인력 없이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하고, 본사가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을 통해 식재료 원가 경쟁력을 확보한다. 따라서 가맹점은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오스카펍’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맛과 멋은 유지하면서, 판매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해 기존 천편일률적인 주점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독창적을 가지고 있어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흥청망청 술을 마시는 음주문화가 맛있는 요리와 함께 분위기 있게 한잔 즐기는 음주문화로 변했다. ‘오스카펍’는 이러한 음주문화에 부합하는 브랜드이며,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른 젊은 여성들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다”고 강조했다.

유러피언펍 ‘오스카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