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년간의 직영점 운영, 오랜 준비를 통해 완성도 높은 브랜드 설계.. 전문화된 창업시스템 돋보여
프랜차이즈 시스템은 성공한 점포를 롤 모델로 하여 일련의 전문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각 가맹점에 최적의 시스템을 적용해 수익을 올리는 방식이다. 그런데 이런 기본적인 시스템 구축이 되지 않은 곳도 있다. 단순히 가맹점 개수를 늘려 상업적인 이익만 취하려고 하는 곳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때는 이러한 성공 모델이 잘 구축됐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음악과 술이 살아있는 유러피언펍 ‘오스카펍’는 다년간의 직영점 운영을 통해 얻은 성공 노하우와 다양한 현장 경험을 독창적인 시도 끝에 완성도 높은 브랜드 시스템을 만들었다.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체계적이고 구체화된 브랜드 컨셉은 차별성을 강조한다. 모던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은은한 조명 그리고 귀를 즐겁게 하는 음악을 통해 술 맛 나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는가 하면, 버터 마살라 치킨과 피쉬앤칩스, 칠리치즈 프라이 등 최상급 식재료를 사용한 특별한 요리구성으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고객의 니즈는 물론, 가맹점주의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창업시스템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판매 가격은 저렴하지만, 마진율을 높다. 그 이유는 전문 인력 없이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하고, 본사가 선진화된 물류시스템을 통해 식재료 원가 경쟁력을 확보한다. 따라서 가맹점은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오스카펍’ 관계자는 “고급스러운 맛과 멋은 유지하면서, 판매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해 기존 천편일률적인 주점과 차별성을 강조했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고, 독창적을 가지고 있어 어느 상권에 입점해도 좋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서 “흥청망청 술을 마시는 음주문화가 맛있는 요리와 함께 분위기 있게 한잔 즐기는 음주문화로 변했다. ‘오스카펍’는 이러한 음주문화에 부합하는 브랜드이며, 소비의 중심으로 떠오른 젊은 여성들까지 사로잡을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브랜드다”고 강조했다.
유러피언펍 ‘오스카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ssyoo@fnnews.com 유성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