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AI+x 개발 논문 발표 '주목'
파이낸셜뉴스
2021.07.07 08:06
수정 : 2021.07.07 15:42기사원문
AI엔지니어링과 강현우, 신주석 교수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는 강현우, 신주석 AI엔지니어링과 교수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MITA 2021 국제학술대회에 참석, 재학생들과 함께 AI+x 서비스 개발에 관련한 논문을 발표해 주목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발표논문은 대구지역 대표 자동차 부품업체인 에스엘㈜, 이래에이엠에스㈜와 함께 영상 분석 및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관한 프로젝트의 관련논문 2편과 ㈜투아트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공지능 안내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관련 논문 1편으로 총 3편이다.
강현우 AI엔지니어링 교수(학과장)는 "기업체 연계 과제를 통해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과제에 참여한 학생 모두가 학생 연구원 자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창업 경진대회(2개 팀 참여), 개별 프로젝트 등을 통해 AI+x 서비스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I엔지니어링과는 전문대학 이상 졸업(예정) 자격을 갖춘 청년 미취업자에게 특화된 고급기술 교육과정(하이테크)으로 지난 3월 신설됐다. AI 핵심기술 및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이 원하는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전 과정을 교육한다.
곽영순 대구캠퍼스 학장은 "인공지능 기술인력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 학과에 인공지능 교과목을 도입하는 등 직업교육대학으로 역할을 다 할 것"이라며 "특히 AI엔지니어링학과가 AI전문인재양성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