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AI+x 개발 논문 발표 '주목'

AI엔지니어링과 강현우, 신주석 교수

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AI+x 개발 논문 발표 '주목'
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AI엔지니어링과 교수들이 AI+x 서비스 개발에 대한 논문을 발표해 주목을 끈다. 강현우, 신주석(왼쪽부터) 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AI엔지니어링과 교수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MITA 2021 국제학술대회에 참석, 논문을 발표했다. 사진=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한국폴리텍대 대구캠퍼스는 강현우, 신주석 AI엔지니어링과 교수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MITA 2021 국제학술대회에 참석, 재학생들과 함께 AI+x 서비스 개발에 관련한 논문을 발표해 주목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이 발표논문은 대구지역 대표 자동차 부품업체인 에스엘㈜, 이래에이엠에스㈜와 함께 영상 분석 및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관한 프로젝트의 관련논문 2편과 ㈜투아트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공지능 안내 서비스 개발 프로젝트 관련 논문 1편으로 총 3편이다.

이 논문들은 1학기 동안 진행된 프로토타입 개발 결과에 관한 것으로 앞으로 프로젝트가 진행됨에 따라 더욱 완성된 결과물을 도출할 예정이다.

강현우 AI엔지니어링 교수(학과장)는 "기업체 연계 과제를 통해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과제에 참여한 학생 모두가 학생 연구원 자격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창업 경진대회(2개 팀 참여), 개별 프로젝트 등을 통해 AI+x 서비스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AI엔지니어링과는 전문대학 이상 졸업(예정) 자격을 갖춘 청년 미취업자에게 특화된 고급기술 교육과정(하이테크)으로 지난 3월 신설됐다. AI 핵심기술 및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이 원하는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A부터 Z까지 전 과정을 교육한다.

곽영순 대구캠퍼스 학장은 "인공지능 기술인력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전 학과에 인공지능 교과목을 도입하는 등 직업교육대학으로 역할을 다 할 것"이라며 "특히 AI엔지니어링학과가 AI전문인재양성의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