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스테인리스 내솥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
뉴시스
2022.07.15 09:45
수정 : 2022.07.15 09:45기사원문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쿠쿠전자는 친환경 올스테인리스 내솥을 탑재하고, 기존의 에코 스테인리스 코팅 내솥과도 호환이 가능한 프리미엄 IH 전기압력밥솥(모델명 CRP-CHAS109FW)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내솥 전체에 내구성이 강한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습기와 고압, 고열에 의한 스크래치와 변형 없이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쿠쿠가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해 선보이는 기술이다.
취사 성능도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제품 대비 11% 높아진 초고압 2기압력을 통해 딱딱한 곡물 속을 잘 익히면서 압력밥솥 특유의 차지고 쫀득쫀득한 밥맛을 구현한다. 증기가 새지 않도록 밀폐력을 높인 2중 모션 패킹은 내부 압력을 꽉 잡아줘 밥맛을 좋게하고, 증기가 샐 틈이 없어 보온 시에도 갓 지은 부드러운 밥맛을 유지해 준다.
잡곡밥, 현미밥, 콩밥, 슈퍼 곡물밥 등 각종 밥메뉴 외에도 수육, 갈비찜, 영양밥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멀티쿠커 기능도 갖췄다. 섬세한 열 제어 기술로 일정하게 저온을 유지하며 가열해 재료의 풍미와 향을 살려주는 수비드 조리법이 메뉴 프로그램에 추가됐다.
밥솥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갓 지은 밥에서 냄새가 나거나 맛이 저하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논스톱 스팀배출,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 자동 살균 세척, 불림 세척 등 스테인리스 내솥과 밥솥 내·외부를 청결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불림 세척 기능은 밥이 눌어붙을 수 있는 스테인리스 소재 특성을 고려해 더욱 쉬운 세척을 돕는다. 탈부착이 간편한 패킹워시 분리형 커버도 스테인리스 소재로 세척과 관리가 용이하다.
☞공감언론 뉴시스alk993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