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 개최
뉴시스
2023.04.10 17:48
수정 : 2023.04.10 17:48기사원문
[서울=뉴시스] 박주연 기자 =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제7회 관광지식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10일 연구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관광 분야 연구 결과를 확산하고, 코로나19 이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열린다.
연구원의 보고서를 바탕으로 국민이 직접 자신이 생각하는 관광 활성화 아이디어를 카드뉴스에 담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관심이 있는 대학생과 대학원생,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제시된 두 개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본인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카드뉴스를 제작,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부터 5월15일까지다.
연구원은 1차 예선(서류심사)을 통해 7팀을 선발하고, 2차 본선대회(발표 및 대면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4편이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상과 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김세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장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자료를 국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코로나19에서 회복돼 다시 관광이 시작되는 이 시점에 관광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담은 다양한 작품이 접수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은 2002년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국제·국내관광통계, 출입국관광통계, 주요관광지점 입장객 수 등 통계를 기반으로 관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pj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