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맞춤형 지원 한눈에!'...순천시, 전남 지자체 첫 원스톱 기업지원포털 본격 운영

파이낸셜뉴스       2025.02.24 11:03   수정 : 2025.02.24 11:03기사원문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파이낸셜뉴스 순천=황태종 기자】순천시가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남 지자체 최초로 온라인 기업지원플랫폼을 구축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기업지원포털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실질적인 경영 지원 혜택, 기업 홍보 및 기업 애로를 한곳에서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 안내 △순천시 전략사업 △투자 유치 환경 △기업 및 제품 홍보 △기업애로 접수 규제신문고 등의 서비스를 한데 모아 기업인들이 직관적으로 각종 정보를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손쉽게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중 기업 홍보와 규제신문고는 상시 접수 중으로, 순천시 소재 기업이라면 누구나 공지사항 내 기업 홍보 신청서를 작성·제출해 기업의 제품 및 기술력을 플랫폼에 홍보할 수 있고, 규제신문고를 통해 각종 애로사항과 규제 개선 요청을 접수하고 해결할 수 있다.


포털에 접속하려면 순천시 누리집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기업지원포털'을 클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성장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기업지원포털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 원스톱 처리와 소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지원 정책을 적극 발굴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순천'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