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기업 맞춤형 지원 한눈에!'...순천시, 전남 지자체 첫 원스톱 기업지원포털 본격 운영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24 11:03

수정 2025.02.24 11:03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 기대
순천시가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남 지자체 최초로 온라인 기업지원플랫폼을 구축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가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남 지자체 최초로 온라인 기업지원플랫폼을 구축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순천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순천=황태종 기자】순천시가 지역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남 지자체 최초로 온라인 기업지원플랫폼을 구축해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기업지원포털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실질적인 경영 지원 혜택, 기업 홍보 및 기업 애로를 한곳에서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특히 △기업 맞춤형 지원 사업 안내 △순천시 전략사업 △투자 유치 환경 △기업 및 제품 홍보 △기업애로 접수 규제신문고 등의 서비스를 한데 모아 기업인들이 직관적으로 각종 정보를 확인하고 애로사항을 손쉽게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중 기업 홍보와 규제신문고는 상시 접수 중으로, 순천시 소재 기업이라면 누구나 공지사항 내 기업 홍보 신청서를 작성·제출해 기업의 제품 및 기술력을 플랫폼에 홍보할 수 있고, 규제신문고를 통해 각종 애로사항과 규제 개선 요청을 접수하고 해결할 수 있다.

포털에 접속하려면 순천시 누리집에 접속 후 상단 메뉴에서 '기업지원포털'을 클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성장산업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기업지원포털을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 원스톱 처리와 소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맞춤형 지원 정책을 적극 발굴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순천'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