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전 직원 대상 환경캠페인 등
뉴시스
2025.06.04 15:57
수정 : 2025.06.04 15:57기사원문
[무안=뉴시스] 구용희 기자 = 전남교육청은 4일 본청 1층 현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용기 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포함한 1주간을 환경교육주간으로 운영한다는 환경교육법에 따라 추진한 것이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환경교육주간을 계기로 교육공동체 전체가 일상 속 환경 실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전남교육청·전남도, 학교급식 운영체계 논의
전남교육청은 4일 전남도청에서 학교급식 관련 공동 TF 회의를 열고, 지속가능한 학교급식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양 기관이 지난해 합의한 장기 분담비율 조정 등 학교급식 관련 TF 공동 운영에 따른 것이다. 그 동안 4차례의 실무회의를 바탕으로 마련된 첫 정기회의다.
회의에는 공동 TF 위원 8명이 참석했다.
주요 안건은 무상급식 식품비 장기 분담비율 조정 방안,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 공급 방식 개선 방안, 작은학교 급식운영 개선 방안 등 이었다.
참석 위원들은 안정적인 학교급식 운영, 원활한 친환경 농산물 공급 체계 구축 방안, 학교교육 공동체와 생산자 간 소통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공감언론 뉴시스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