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간식 초코파이로 만든 디저트 5선.. 간식 고민 해결

파이낸셜뉴스       2014.07.16 14:00   수정 : 2014.10.25 03:57기사원문



40년 장수브랜드 오리온 ‘초코파이情’, 다양한 레시피로 응용해보자

한국을 대표하는 장수브랜드 초코파이情이 올해로 40주년을 맞았다. 그 동안 초코파이는 ‘국민간식’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다양한 레시피가 공유됐다.

얼마 전에는 배우 김유정이 ‘엄마의 정’을 담은 초코파이 ‘냉장고 편’ TV 광고를 통해 ‘초코파이 맛있게 먹는 법’이 선보였다. 또 최근에는 초코파이를 활용해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노오븐 베이킹’ 레시피가 방학을 맞은 자녀를 둔 주부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주부들의 간식고민을 덜어주는 초코파이의 다양한 ‘간식’ 레시피에 대해 알아봤다.

초코파이로 즐기는 초간단 디저트

1. 쿨한 초코파이와 함께 시원한 여름, 초코파이스크림

고온에 약한 초콜릿이 쉽게 녹아 초코파이의 맛을 충분히 즐기기 힘든 여름에는 초코파이를 냉동 보관하면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얼려먹는 초코파이는 아이스크림 케익과 같이 시원하고 달콤한 맛을 낸다. 얼리면 쉽게 부스러지거나 질겨지는 파이류 제품과 달리 케익의 촉촉한 수분감이 그대로 유지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2. 전자레인지에 15초!

겉은 딱딱하고 속은 말랑말랑한 초코파이를 전자레인지에 15초간 데우면 겉과 속이 모두 부드러워져 맛의 풍미가 더해진다. 포털사이트에서 1,400여건의 후기가 검색될 정도로 초코파이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잘 알려진 방법이다. 쫄깃하게 녹아 내린 마시멜로와 적당하게 구워진 빵의 바삭한 식감이 살아나 15초 만에 완전히 색다른 초코파이를 맛볼 수 있다.

3.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화이트 초코파이

생일과 같은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는 날에 간단한 초코파이 레시피를 활용해 특별함을 더해볼 수 있다. 블로거들의 후기를 통해 알려지게 된 ‘화이트 초코파이’를 만드는 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다. 마트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요플레를 표면에 바르거나, 초코파이 위에 화이트 초콜렛을 올려 전자레인지에 15~20초간 데우면 화이트 초코파이가 완성된다.

초코파이 크리슈머들의 시크릿 레시피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 뿐만 아니라 초코파이情을 원재료로 활용해 자신의 기호에 맞게 새롭게 창조하는 일명 ‘크리슈머’들의 시크릿 레시피도 있다.

4. 든든한 한 컵, 초코파이 쉐이크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야식메뉴를 소개하는 모 방송프로그램의 '야간매점' 코너에 소개된 초코파이 쉐이크는 든든한 한끼식사 대용으로 손색없는 디저트 음료. 자취생과 싱글족들은 물론 주부들의 아이 간식고민을 해결해 주는 효자메뉴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큼직하게 자른 초코파이와 우유, 기호에 따라 꿀 또는 설탕을 믹서에 함께 넣어 갈아주면 완성된다.

5. 초코파이 푸딩

초코파이 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노오븐 홈메이드 베이킹’을 시도해볼 수 있다. 간단한 방법으로 초코파이와 치즈, 블루베리의 조화로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디저트 푸딩이 완성된다. 푸딩그릇에 초코파이, 치즈, 블루베리 순으로 올리고 전자레인지에 30초간 데워주면 된다. 푸드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파워블로거를 통해 소개된 이 푸딩 레시피는 간단함에 비해 완성도 높은 디저트를 맛볼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초코파이情 안용준 마케팅담당 부장은 “지난 40년간 초코파이와 정을 나눠 온 소비자들이 직접 개발한 초코파이 레시피가 온라인 상에서 계속해서 회자되고 있다"며 “시원하게 얼린 초코파이 메뉴를 통해 주부들의 우리 아이 간식 고민 해결은 물론, 시원한 엄마의 정을 나누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리온 초코파이情은 오는 9월 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나는 당신의 시원한 情입니다’ 썸머 이벤트를 실시한다. 본인의 냉장고에 보관 중인 초코파이 사진을 촬영해 이벤트 페이지에 등록하면 참여된다.

추첨을 통해 삼성 지펠 쉐프 콜렉션 냉장고, 휘슬러 쉐프 5종 세트, LG 휘센 제습기 등 총 2천여명에게 푸짐한 상품이 증정된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