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NFT 조각소유권 거래 위한 멤버십 오픈
파이낸셜뉴스
2022.04.22 10:18
수정 : 2022.04.22 10:1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T알파가 운영하는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은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 한정판 스니커즈의 조각소유권을 거래할 수 있는 '플러스 알파' 멤버십 서비스를 다음달 3일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한정판 스니커즈의 조각소유권을 보유함으로써 이를 거래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게 되는 일종의 회원제다. 멤버십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자동으로 멤버십 자격을 가지며, 고유 NFT 인증서 형태로 조각소유권을 갖게 된다.
1차 멤버십 상품은 나이키 조던 1 시리즈다. '조던 1 디올 하이 OG' '조던 1 오프화이트 레트로 하이 시카고 더텐' '조던 1 트로피룸 레트로 하이 OG SP 시카고' 상품이다. 리플은 멤버십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스니커즈 기준시세의 최대 20% 할인율을 적용해 조각 판매할 예정이다.
멤버십 회원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멤버십 회원 대상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스니커즈를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월 2회 진행할 예정이며, 조각소유권 구매 금액대별 1만~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실물 스니커즈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충전금 3만원을 지급한다.
멤버십 오픈 기념 사전 이벤트로 50만원 상당의 '조던 1 로우 골프 시카고' 상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이벤트 참여 기간은 다음달 2일까지로, 리플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리플은 다음달 3일부터 앱 내에서 한정판 스니커즈의 조각소유권을 판매할 예정이며, 정부 기관의 조각투자 및 소비자 보호 가이드 라인에 맞춰 올해 7월 고객 간 조각소유권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도록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