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파워 신기술] 환경과 사람들 '기능수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6.26 04:42

수정 2014.11.07 14:12


“주방의 심각한 물 문제를 100% 해결해 드립니다.


환경 벤처기업인 (주)환경과사람들이 10여년의 연구끝에 최근 수돗물을 단계적으로 처리,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제거하고 원적외선까지 방출하는 특수 기능수기를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원적외선 바이오 기능수압방식과 전 처리 휠터 및 은 활성탄 휠터를 사용,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역삼투압식방식의 정수기에 비해 획기적인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회사측은 가정용 수돗물을 14단계의 처리단계를 거치도록 해 최종적으로 수돗물내 남아있는 인체에 유해한 염소,소독제,대장균을 비롯 불순물 등을 제거하면서 인체속의 물(생체수)과 가장 근접한 약 알칼리수(PH 7.8)로 수질을 바꾼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다량의 원적외선 방출로 인해 인체 세포 활성화,해독,항균 등 기능을 가지고 있어 시중의 일반정수기로 수돗물을 정수할 때 미네랄 성분이 제거되는 단점을 해결 했다고 덧붙였다.


환경과사람들은 이번 기능수기 방식을 이용해 가정에서 온천욕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욕실용 온천수기도 개발,판매에 들어갔다.국내외 특허출원은 끝낸 상태다. 정현석 사장은 “공인 시험기관을 통해 원적외선 방출 등을 입증 받았다”면서 “음용수로 사용하기 부적절한 수돗물을 이 제품을 통해 정수하면 음용수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는 농지나 골프장의 농약 사용을 감소시키고 폐수처리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농·산업용 기능수기도 함께 선보이고 일부 골프장에 설치해 주고 있다.올해 매출목표 250억원,내년 하반기중 코스닥시장에 진출할 방침이다.(02)3446-6392

/ ymhwang@fnnews.com 황영민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