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기업focus]150여개 특허, 첨단 무선전광판 개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7.10 04:46

수정 2014.11.07 13:57


‘무선전광판사업으로 최고의 수익모델을 창출한다’.

소프트웨어 및 광고물 조정장치에 대한 150여개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주)4MDS플레이닝이 최근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정보전달 LED전광판’서비스를 개발,수요자에게 제품은 물론 설치까지 무료로 해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회사가 세계최초로 선보인 무선문자표출 ‘3WIP서비스’는 기존 이동통신서비스의 SMS(Short Message Service)망을 이용,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전광판에 실시간으로 전송?^표출이 가능한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손재설 MDS플레이닝 사장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를 웹서버를 통해 입력·전송하기 때문에 정보의 실시간 전달에 이어 이를 그룹화해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지역에 동시다발적 전송과 표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손사장은 또 “ 전광판은 각종 기호,그래픽 표현 등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광판이 설치된 장소의 상황과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정보를 부가서비스로 제공,필요성과 주목성을 극대화했다”고 덧붙였다.

이에따라 기업이 전광판을 설치할 경우 본사-지사-대리점-판매점간의 포괄적인 정보 및 광고네트워크로 활용이 가능하고 본사 차원의 전략화된 신상품,제품정보,POP 광고시행에 큰 효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특히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특정장소에 맞는 내용을 무상으로 전달할 수 있어 기존의 획일적 광고와 정보전달에서 벗어나 고객지향적인 무선네트워크 광고 및 홍보기법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또 일반점포가 설치할 땐 점포에서 취급하는 품목이나 서비스와 연관이 있는 외부광고를 유치해 수익성 확보는 물론 무선망을 통해 제공되는 증권,뉴스속보 등 맞춤정보도 전광판에 게재할수 있다.특수제작된 리모컨을 사용,점포의 특화된 정보와 광고를 병행,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실내인테리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손사장은 “막대한 비용을 투자해 개발한 이 제품은 LED와 반도체 칩으로 구성,저전력 소모형으로 설계돼 같은 크기의 기존 전광판에 비해 가격은 50%이상 저렴하지만 전방 70m에서 문자를 읽을 수 있는 등 가독성은 2배이상 향상시켰다”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전광판 사업활성화를 위해 최근 한솔엠닷컴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으며 전광판 수요자에게는 통신이용료 및 유지보수비로 대당 월 3만8500원을 받는것을 제외하고 제품과 설치는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MDS플레이닝은 이달말부터 전국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 일본,중국 등 동남아지역 진출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02)3141-2873

/ ymhwang@fnnews.com 황영민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