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위클리 스케줄]금주(7월17일∼7월23일)의 초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7.16 04:48

수정 2014.11.07 13:51


▲한은 6월 어음부도율 발표

<증권 금융>

이번 주는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칠 만한 두드러진 호재나 악재가 눈에 띄지 않는다. 목요일(20일)에는 한국은행이 최근 기업들의 자금사정을 살펴볼 수 있는 6월중 어음부도율 동향을 발표할 예정이다.

▲IMT-2000 업체 움직임 가시화



정통부는 IMT-2000 참여를 원하는 업체들이 관련 컨소시엄 구성을 안할 경우 사업자 선정대상에서 사실상 배제한다는 내용의 기간통신사업자 허가 심사기준 개선안을 지난주 발표함에 따라 이와관련해 업체들의 움직임이 가시화될 전망.

▲6차 동시분양 당첨자 발표

<부동산>

이번주중 서울지역 6차 동시분양 당첨자가 발표되고 7차 동시분양의 공급물량이 발표된다.7차 동시분양의 공급물량은 6차보다 다소 줄어들 전망.그밖에 양주덕정 주공임대아파트,서초동 삼성래미안 유니빌 등의 계약일이 잡혀있다.

▲18일 경제장관 간담회

<경제 산업>

화요일(18일) 경제장관 간담회가 열려 최근의 경제현안과 경제정책 방향을 점검한다. 수요일(19일) 한국자동차산업학회는 전환기의 국내 자동차산업의 과제와 대응방안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바캉스·겨울용품 할인판매

<유통>

금주 백화점등에서는 바캉스용품 할인판매는 물론 겨울용품 세일을 벌이는 곳도 있다. 겨울 용품이나 의류를 마련하려는 사람들은 세일정보를 잘 챙겨야할 때.

▲美 6월 소비자물가지수 관심

<국제>

미국의 6월 소비자 물가지수에 월스트리트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상승률이 높게 나타나면 당장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가 금리인상 가능성이 짙다.

▲남북국회회담 공식제의 예정

<정치>

이만섭 국회의장이 17일(월요일) 제헌절 52주년 경축사를 통해 북한측에 남북 국회회담을 공식 제의할 예정이어서,이 회담의 성사 전망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