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인터뷰-손길승 회장] ˝구성원 창의력 개발이 성공 열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7.16 04:48

수정 2014.11.07 13:51


“정보화 시대에 최고경영자는 회사 구성원의 창의적 역량을 강화해 두뇌활용을 극대화해야 글로벌화 된 환경에서 살아남는 길입니다”

손길승 SK회장은 15일 대한상의 주최로 제주 서귀포 호텔롯데에서 열린 최고경영자대학 강연에서 전국에서 모인 최고경영자들을 상대로 정보화시대를 맞은 기업의 대응전략에 강연했다.

손 회장은 “정보화시대로 시장이 현실 중심에서 가상시장과의 경쟁 및 공존으로 변화되고 세계가 단일시장화됨에 따라 기업의 성패는 시장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유연성과 스피드, 창의성에 좌우될 것”이라고 전제한 뒤 “기업 전략도 ‘나홀로 경영’에서 ‘더불어 경영’으로 바꿔 협조와 결합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손 회장은 글로벌화와 디지털혁명에 적응하기 위해 “기업은 온·오프라인기업, 대기업-중소·벤처기업간 협력과 함께 인터넷 환경 적응 및 정보기술 분야 진출에 나서야 할 것”이라며 “정부도 구조조정을 통해 국가역량을 강화하고 규제완화나 공기업 민영화 등 경제의 거품을 제거해야 하지만 개입은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 회장은 또 “SK는 신규사업 창출을 위해 e비즈니스를 활성화해 모든 관계사가 인터넷 고유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에 몰두하는 한편 차세대사업으로 생명과학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도 준비중”이라고 설명했다.

/SK 회장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