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단체

[위클리 스케줄]이번주 초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7.30 04:51

수정 2014.11.07 13:37


한은, 상반기 지급결제동향 발표
■증권 금융
한국은행이 이번주에 올 상반기 지급결제 동향, 6월중 은행 및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 동향, 7월 외환보유액과 7월 금융시장동향 등 및 8월 통화정책방향을 발표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IMT-2000 관련 주요 발표

■IT

IMT-2000 관련 사업자들의 컨소시엄 구성 움직임이 분주하다.이번 주중에 납입자본금 규모와 자기자본율등 기본 원칙을 제시할 전망.또 우정사업본부는 8월 한달을 휴면 보험금 찾아주기 운동 기간으로 설정, 72억원에 이르는 휴면보험금을 주인에게 돌려줄 예정.

서울지역 7차 동시분양 청약 접수

■부동산

서울지역 7차 동시분양 아파트 청약접수가 2일 시작. 공급물량이 875가구로 적지만 암사동, 방배동, 개봉동 등 주택수요가 많은 지역에 공급돼 관심을 가져 볼만하다. 지하철 7호선(건대입구-온수) 개통으로 역세권 부동산 경기 전망도 관심거리.

■경제 산업

현대중공업과 현대전자간 갈등이 법정으로 비화된 가운데 현대 정씨일가 3형제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통

중대형 백화점들이 여름 특수를 맞아 수영복전, 피서용품 대전에 돌입하는 가운데 신학기학생용품대전, 2학기 참고서 모음전 등 학생들을 위한 행사도 열린다.
모피전도 있어 여름철에 값싸게 모피를 장만할 만하다.

■국제

미국 경제가 둔화세로 접어들었다는 조짐이 보이고는 있지만 과열이 완전히 식은 상태는 아니다.


이번주 발표될 실업률 추이가 연착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중요한 가늠자가 될 전망이다.

■정치

8월은 남북정상회담 이후 ‘정치’를 압도하기 시작한 남북관계가 구체적으로 발전함으로써 남북 고위급 회담의 후속조치가 계속 이어질 전망이며 민주당 전당대회 개최를 통한 여당 지도부의 새로운 진용짜기도 시도될 계획이다.

/ shkim2@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