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美 온라인쇼핑몰 한국에 제품 배달…SK글로벌,MBE社 제휴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8.07 04:53

수정 2014.11.07 13:28


미국 온라인 쇼핑몰의 유명 브랜드 전자제품이나 의류 등 각종 제품을 직접 한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SK글로벌은 세계적인 통신·사무편의 프랜차이즈인 미국의 MBE(Mail Boxes Express)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국내 고객이 미국 인터넷 쇼핑몰의 물품을 구매할 수 있는 ‘GMBE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아마존 등 일부 인터넷 쇼핑몰만 해외배송을 하고 있으며 미국 유통업체의 경우에는 일부 서적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물품을 해외로 배송하지 않아 국내고객이 미국 등 세계의 최신 제품을 빠르게 입수하기가 어려웠다.
‘GMBE 서비스’는 국내 고객에게 본인만의 미국 주소를 무료로 부여하고 고객이 e 메일박스 주소를 미국의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물품 수취처로 사용하면 MBE의 마이애미 물류센터를 통해 물품을 한국으로 운송해준다.
또한 미국내 메일박스 주소로 우편물과 소포를 받을 수 있고 정기간행물을 구독할 수 있으며 구입하려는 상품의 크기·무게·수량에 거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고객은 전자상거래를 통해 신용카드 등으로 대금을 결제하고 물품은 본인이 원하는 한국내 MBE매장에서 찾으면 된다. 운송 및 통관에 따르는 비용은 물품을 찾을 때 매장에서 지불하면 된다.SK글로벌은 지난해 MBE사와 제휴한 이후 현재 서초동,압구정동,삼성동 코엑스몰에 MBE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10개의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 msk@fnnews.com 민석기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