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대구시 모든 초등 교과서에 지역공동브랜드 '쉬메릭' 소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8.11 04:55

수정 2014.11.07 13:23


내년부터 대구시내 모든 초등학교 교과서에 지역공동 브랜드인 쉬메릭(CHIMERIC)이 소개되고 쉬메릭 관련제품 전시판매장도 올해 중으로 안동 등 경북지역 중심도시 2∼3곳으로 확대하게 된다.

11일 대구상공회의소가 밝힌 ‘쉬메릭 육성 현황’자료에 따르면 올해 시교육청과 협의해 시범사업으로 지역 3개 초등학교에서 4학년 1학기 사회과 탐구 과목 중 ‘대구의 생활’란에서 두 쪽에 걸쳐 쉬메릭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것을 내년부터는 지역 모든 초등학교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 소비자들이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로 확대를 위해 올해 중으로 경북 중심도시 2∼3곳에 전시판매장 모집을 공고할 예정이다.
이어 상의는 경북권 일원에 10여개의 대리점을 추가로 확보한 뒤 전국적인 판매망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상의는 이밖에 시내 일원에 전시 판매장을 확대하기 위해 달서구 용산동 구 50사단 부지내에 건설중인 중소기업 상설전시 판매장과 산격동 대구종합유통단지 내 대구전시컨벤션센터측과도 협의,매장을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상의측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수익성이 어느 정도 확보되면 브랜드 전문 관리회사인 ㈜쉬메릭(가칭)을 설립,활성화를 전담토록 할 예정이다.


/ lmj@fnnews.com 이민종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