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일반

[금융다이제스트]삼성화재, 여성운전자보험 2종 판매 外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9.04 05:01

수정 2014.11.07 13:02


삼성화재는 자동차사고에 따른 성형비용 위로금과 주차장 및 아파트단지내 사고지원금 등을 새로 첨가한 여성전용상품인 ‘센스 있는 여성운전자보험’을 개발, 4일부터 판매에 들어갔다.

이 상품은 운전이 잦은 여성을 위한 표준형과 쇼핑, 주말나들이, 자녀 등·하교 용도로 운전하는 실속형 주부를 위한 슬림형 등 두 종류가 있다.

특히 삼성화재는 이 상품 가입자를 위한 여성전용 사고상담 핫라인(02-2631-6111)을 개설, 운영한다.

/djhwang@fnnews.com 황대진기자

<신동아화재, 베스타車保 오늘부터 시판>

신동아화재는 자기신체손해 및 자기차량손해 보상내용을 대폭 강화한 ‘베스트자동차보험’을 5일부터 시판한다. 이 상품은 자기신체손해시 건강회복지원금(최고 200만원)과 보모비용(최고 150만원)이 지급되고 대인Ⅱ의 경우 무한 단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기존 ‘플러스자동차보험’보다 17.3% 정도 비싸다.

<노블리안 외환카드 발급>

외환카드는 4일부터 호텔신라와 손잡고 노블리안-외환카드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이 제휴카드는 서울 호텔신라 연중 20% 할인,제주 호텔신라 주중 25%·주말 10% 할인,호텔신라 면세점 연중 1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노블리안’은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회원제 인터넷 포털사이트(www.noblian.com)의 호스트네임이며 이 사이트를 통해서도 카드 신청을 할 수 있다.

<보험연수원 최고경영자 과정>

보험연수원은 4일 배순훈 전 정보통신부 장관,윤윤수 필라코리아 사장,하일성 KBS야구해설위원 등을 강사로 초빙,보험회사 사장과 임원들을 대상으로 최고 경영자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9월21일부터 2001년 3월15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주 1회로 총 23주간 진행되며 주요 강의내용은 디지털시대 최고경영자의 역할,글로벌환경에 따른 금융권 진로 예측,조직 및 인사관리 등으로 구성돼 있다.

<주택銀, 우방협력사 신규자금 대출>

주택은행은 (주)우방 부도 이후 자금난을 겪고 있는 우방 협력업체를 위해 업체당 5억원씩 신규자금을 지원해 주고 이미 빌려준 대출금에 대해서는 기한을 연장해 주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신규자금은 우방협력업체중 5등급 이상은 신용으로,5등급 이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보증서나 담보를 제공하면 즉시 대출받을 수 있다.

주택은행은 협력업체 할인어음 만기전 환매 자제,할인어음 만기시 일반대출 전환,운전자금 지원 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주택은행은 또 5일부터 오는 12월까지 ‘우방협력업체 특별전담반’을 설치,협력업체 고충사항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 주기로 했다.

/ykyi@fnnews.com 이영규기자

<한빛銀, 신텔레뱅킹 서비스 실시>

한빛은행은 4일부터 전화 한통화로 새로 저축성예금 계좌를 만들고 각종 공과금을 납부할 수 있는 신텔레뱅킹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텔레뱅킹 신규 서비스는 ▲저축성예금(정기예·적금,주택청약예·부금,장학적금) 신규계좌 개설 ▲지로대금 납부 및 결과 조회 ▲지로 자동이체 등록 및 해지 ▲자동이체 등록 및 해지 ▲국세 납부 ▲비씨·직불카드 결제계좌 조회 ▲비씨 현금카드 겸용 등록 등이다.


이용전화는 국번없이 1588-5000번이며 영업점 대표전화로 할 경우 1번을 누르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