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포츠일반

[시드니올림픽] 오늘의 하이라이트…김수녕 한국 최초 올림픽 4관왕 도전 外

최진숙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9.18 05:05

수정 2014.11.07 12:53


19일은 한국인 최초로 올림픽 4관왕의 탄생이 기대되는 날이다.
6년만에 사대에 복귀한 ‘신궁’ 김수녕(예천군청)은 여자 양궁 개인전에서 자신의 올림픽 4번째 금메달 사냥에 나선다.
서울올림픽때 개인전과 단체전을 석권했고 바르셀로나올림픽때는 개인전 은메달,단체전 금메달을 획득했던 김수녕은 국제양궁연맹(FITA)에서 특별상까지 준비중인 하늘이 내린 여궁사.김수녕은 오랜 공백을 깨고 올림픽 무대에 복귀했지만 랭킹라운드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예전의 기량을 고스란히 회복해 이변이 없는 한 금메달이 확실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녕을 위협할 라이벌은 국내 후배들 뿐이다.
윤미진(경기체고)과 김남순(인천시청)은 국제 경험이 부족하긴 하지만 세계 최강 한국의 양궁대표답게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 화려한 올림픽 데뷔를 꿈꾸고 있다.

유도에서는 애틀랜타올림픽 동메달리스트인 조인철(81㎏·용인대)과 정성숙(63㎏·포항시청)이 메달에 재도전한다.

특히 98년 방콕 아시안게임 뒤 은퇴했다가 지난 해 매트로 돌아온 정성숙은 올해 초 파리오픈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한층 원숙한 기량을 보여 금메달을 노려볼 만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 한국의 확실한 금메달 종목인 배드민턴은 남자 단식과 여자 단·복식에서 16강전과 8강전을 치르며 메달권에 한 발 다가설 전망이다.

야구와 여자 핸드볼·남자 하키·남자 배구·탁구 등 구기종목들은 결승 토너먼트 진출을 위한 중요한 일전을 치른다.

올림픽 첫 메달에 도전하는 야구대표팀의 3차전 상대인 쿠바는 올림픽 3연패에 도전하는 강력한 우승후보.그러나 한국은 쿠바를 꺾을 경우 4강 진출 티켓을 사실상 확보할 수 있어 물러설 수 없는 총력전을 펼칠 예정이다.

이밖에 복싱은 유일한 메달 후보인 플라이급의 김태규(대전대)와 라이트미들급의 송인준(상무)이 첫 경기에 나서고 수영과 요트·조정 등 수중 종목은 올림픽의 거센 파도와 맞서게 된다.

/ jins@fnnews.com 최진숙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