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지방경제 활성화 대책 추진˝…김대통령 시·도순시서 밝혀

조석장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09.27 05:07

수정 2014.11.07 12:45


김대중 대통령이 27일 충북도청을 순시, 이원종 충북지사로부터 업무추진 상황을 보고받는 것을 시작으로 전국 16개 시·도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지난 2월 중순부터 5월 초까지 17개 중앙부처와 5개 대통령 직속위원회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은 김 대통령은 남북 정상회담 이후 시·도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었으나 남북 관계 진전과 유엔 밀레니엄 총회 참석 등 빡빡한 일정으로 9월 말이 돼서야 시·도 업무보고를 시작하게 됐다.

청와대의 한 관계자는 “김 대통령의 시·도 업무보고는 일정에 따라 계획적으로 이뤄지는 것은 아니며, 지방에 특별한 행사가 있을때 참석해 해당 시·도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 형식을 취하게 될 것”이라면서 “일부 시·도는 연내에 보고를 받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김 대통령은 이날 충북도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최근 지방경제가 상당히 어려운 만큼 경제부처를 중심으로 지방정부와 협의, 종합적인 지방경제 활성화 대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통령은 “국정2기에 접어든 지금 정치권에 대한 불신과 무관심, 고유가 및 증시불안 등으로 인한 경제위축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면서 “충북도민이 힘을 합쳐 21세기 지식·정보사회로의 도약과 남북 화해·협력을 바탕으로 한 ‘한반도 시대’를 열어가는데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김 대통령은 “외환위기를 극복한 정신으로 당면한 난국을 극복하고 경제를 도약시킬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며 국가경쟁력 배양을 위한 4대 개혁을 반드시 마무리하고 지식정보산업과 전통산업을 접목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 seokjang@fnnews.com 조석장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