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구하니닷컴 공동주관] 본사 주최 취업설명회 ´성황´


하반기 취업시즌을 맞아 파이낸셜뉴스와 구인구직 포털 구하니닷컴(www.guhani.com)이 공동 주관한 ‘대학순회 취업설명회’가 8개 수도권 대학에서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속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난 11일과 12일 서울시립대와 숭실대에서 개최된 대학순회 취업설명회에는 삼성테스코·휴렛팩커드·휴맥스·카나스 등 대기업과 벤처기업·외국계기업이 참여했으며 채용규모·모집부문·복지여건 등에 대한 채용정보를 대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이자리에 참석한 500여명의 학생들은 삼성테스코와 휴렛팩커드 등 대규모 모집업체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휴맥스·카나스·닉스테크 등 벤처기업에도 채용정보에 대해 집중적인 질의를 했다.


특히 구하니닷컴은 구인·구직업체로는 드물게 현장에서 즉석 ‘열린 취업토론회’행사를 마련하고 취업전문가·기업체 인사담당자·언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생생한 취업토론회를 벌였다.

이색적으로 마련된 열린 취업토론회에서 대학생들은 평소 궁금하게 생각했던 다양한 취업문제를 집중 질의했으며 패널리스트들은 분야별로 상세한 답변을 통해 현장감 있는 토론회를 이끌었다.

파이낸셜뉴스와 구하니닷컴의 대학순회 취업설명회는 앞으로 동국대(16일),경희대(18일),건국대(20일),한국외국어대(23일),인하대(24일),고려대(25일)에서 마련된다.

/ pch7850@fnnews.com 박찬흥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