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中企 컨설턴트 스쿨 개강…fn―능률협회컨설팅 개강


파이낸셜뉴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개설한 컨설턴트 스쿨(CCC=CEO & Consultant Course)이 오는 17일 9번째 개강을 맞는다.

파이낸셜뉴스와 능률협회컨설팅은 중소기업의 경영개선과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인적자원의 재활용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중소기업전문 컨설턴트 양성을 위해 이 과정을 열었다.

CCC는 ▲기업과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경영인의 능력 제공 ▲기업을 보는 종합적인 역량 제공 ▲차기 CEO 및 컨설턴트 양성 ▲21세기 변화를 주도하는 능동적 전문경영인의 자질 향상에 목표를 두고 있다.

◇컨설턴트 스쿨 입학대상자=공·사기업 임원 및 최고경영자(CEO)·경영컨설턴트 희망자·금융권 임원 및 퇴직예정자·종합적 시각을 갖추려는 창업예비자를 우선 대상으로 한다. 또 기업 경영·세무·회계 기법을 선진화하고 전문화하려는 중소기업 임직원도 지원이 가능하다.

◇컨설턴트 스쿨의 특장점=기업컨설팅 수행경험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국내 유일의 종합적·체계적 컨설턴트 교육과정이다. 컨설팅 경험이 풍부한 국내외 컨설턴트·저명교수·학계 전문가·기업체 실무경험자 등으로 최고의 강사진을 갖췄다.


◇수료 후 특전=심사를 거쳐 능률협회그룹 및 민간자격협회가 인정하는 자격증을 부여하며 교육수료 후 한국경영컨설팅협회(가칭)를 구성,회원으로 가입시켜 회원간 활발한 교류를 가질 수 있게 할 방침이다.

◇교육과정=▲종합지식습득 과정은 전략경영·마케팅 등 9개 분야 ▲경험지식체계화 과정은 지식경영 등 3가지 분야 ▲의식변화 과정은 리더십 등 3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3개월간 총 강의시간은 120시간이며 참가문의는 능률협회컨설팅 컨설턴트 스쿨로 하면 된다. (02)6387-8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