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에스엠테코,獨발명신제품전시회 금상


㈜에스엠테코는 최근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 ‘2000 독일 국제아이디어 발명 신제품 전시회’에서 자동차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전시회에는 독일·영국·프랑스·중국 등 49개국에서 604점의 발명품이 출품됐다.

에스엠테코가 수상한 자동차 안전장치인 디지털 원터치 자동브레이크 ‘쎄콘 플러스’(사진)는 주행중 정차시 브레이크를 1.5초만 밟고 있으면 컴퓨터에서 자동으로 감지, 발을 떼도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 것과 동일한 압력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또 출발시에는 엑셀러레이터만 밟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풀려 자연스러운 출발이 가능하다.

이 회사는 정차시 브레이크를 제어하는 압력이 평지 15㎏, 급경사 35∼45㎏에 달해 다리에 무리가 가는 여성과 고령운전자 등의 안전운전을 도와준다고 설명했다.또 급경사에서의 밀림현상 방지기능과 이중추돌 예방기능 등이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도난예방 비밀잠금장치가 함께 설치돼 있어 만능키로 시동을 걸거나 전원선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도난방지시스템이 작동되며 기어가 주차 또는 중립에 있어도 브레이크를 밟지 않으면 시동이 걸리지 않는 급발진 예방기능도 추가했다.

에스엠테코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이탈리아·스위스 등 10여개국에서 수출문의가 쇄도,내년에는 수출규모가 크게 늘어날것으로 내다봤다(02)796-5005

/ blue73@fnnews.com 윤경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