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금융다이제스트]신한銀, 텔사인서비스 外


신한은행(www.shinhan.com)은 텔렉(www.telec.co.kr)과 업무제휴를 맺고 27일부터 신용카드번호 없이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는 ‘텔사인 서비스’를 비자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한다.이 서비스는 인터넷 쇼핑에서 고객의 ID와 패스워드만으로 결제하고 주문내역은 휴대폰을 통해 확인하며 대금은 상품 수령을 확인한 후 청구해 전자상거래의 안정성을 강화시켰다고 신한은행은 밝혔다.

<한미, 이메일 통보 서비스>

한미은행(www.goodbank.com)은 오는 27일부터 인터넷뱅킹을 통한 계좌이체시 처리결과를 e메일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e-mail통보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와함께 예금 계좌이체시 매번 수신자의 은행명과 계좌번호 등을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 미리 정보사항을 입력해 놓은 뒤 클릭 한 번으로 자동입력이 가능한 ‘입금자 등록서비스’도 시행한다.



SK생명은 23일 아파트대출상품의 최저금리를 연 8.9%에서 8.7%로,아파트 이외의 주택담보대출 최저금리를 연 10.0%에서 9.4%로 각각 인하한다고 밝혔다.

<금호, 실버복지보험 시판>

금호생명은 27일부터 완전 비과세상품인 ‘생계형저축 무배당 실버복지보험’을 시판한다고 23일 밝혔다.
일반 생계형저축 상품처럼 65세 이상 노인,생활보호대상자,장애인 등 소외계층이 가입대상이다. 월보험료 10만원 이상,총액 2000만원 이하의 적립형과 50만원 이상,2000만원한도의 일시납형 등 2가지가 있으며 예정이율은 연 복리 6.5%다.

<신보, 퇴직금누진제 폐지>

신용보증기금은 23일 노사합의를 통해 공공개혁 중점 개혁과제인 퇴직금누진제를 폐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