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이색기업 이색기업인―한프론티어] ˝온라인 꽃배달로 행복 선사˝

파이낸셜뉴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0.11.30 05:25

수정 2014.11.07 11:55


‘온라인으로 꽃에 관한 상담을 무료로 해 드립니다.’

꽃과 화원에 대한 포털사이트인 ‘플로넷114’(www.flonet114.com)를 개설, 소비자에게 꽃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회사가 있다.

㈜한프론티어는 화원 홈페이지 제작·관리에서부터 웹호스팅·웹광고·콘텐츠 사이트까지 꽃에 관한 전문분야를 운영한다.

이 회사는 최근 꽃배달서비스를 위한 사이버쇼핑몰은 많지만 화원과 소비자 모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꽃 전문 사이트’가 없다는 것을 파악하고 사업에 나섰다.

이 회사 김광섭 사장은 “평소 거래하는 화원이 있는 경우에는 화분에 문제가 발생해도 쉽게 상담을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일반 소비자가 마땅히 상담할 곳을 찾기란 어렵다”며 “이러한 실정을 체험적으로 알고 있어 사업까지 연결했다”고 말했다.

플로넷114에서는 일반 소비자에게 꽃이나 화분에 관한 모든사항에 대해 무료 상담을 실시한다.
전국 화원들에는 무료 광고의 기회를 주고 있다.

또 이 회사는 중소기업 생활용품에 대한 포털사이트 ‘상품정보114’(www.goods114.com)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는 중소기업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연락처 등을 제공, 구매를 촉진시키고 있다.

김 사장의 경력도 이색적이다.
김 사장은 화원경영에 이어 꽃배달서비스 분야등에서 20여년 경험을 가진 꽃 계통의 전문가다. 오프라인 서비스의 노하우를 가지고 온라인 서비스업체로 변신한 것. 그는 꽃배달서비스 회사 책임자를 시작으로 신용카드 통신판매부 꽃배달 업무, 화원?농원 운영, 화훼자재 수출입업무에 이르기까지 두루 경험했다.


김 사장은 “꽃배달서비스 업무 등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꽃을 사랑하는 소비자에게는 꽃에 대한 무료 상담과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또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원들에는 무료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꽃 관련 전문사이트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 hsyang@fnnews.com 양효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