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LG전자 구미공장, 사원가족보상제 운영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1.09.03 06:42

수정 2014.11.07 12:49


LG전자 구미공장이 최근 가족형 보상 제도라는 독특한 ‘가사불이(家社不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LG전자 구미공장은 올초부터 ‘사원가족 보상제도’를 통해 사원 가족들의 만족도 제고는 물론 사원들의 애사심 고취 등을 꾀하고 있다. 특히 기존의 금전적 보상 일변도에서 벗어나 가족사랑 욕구를 충족시켜 사원들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사원가족 보상제도는 ▲케이크형 ▲콘도형 ▲가족식사형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케이크형 보상은 매월 우수사원을 선발해 사업부장 명의의 축하 카드가 동봉된 케이크와 꽃다발을 사원 부인에게 배달하는 ‘깜짝 이벤트’ 활동이고 콘도형 보상은 신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완료한 연구원을 대상으로 가족들과 함께 원하는 지역에서 1박2일 콘도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 가족식사형은 사원들이 가족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도록 10만원 상당의 가족 식사권을 제공하는 것이다.

LG전자 구미공장 측은 이 제도 도입 이후 TV공장의 1일 생산성이 최고 기록을 돌파하는 등 성과가 높다고 판단하고 향후 가족형 보상 프로그램을 더욱 다양하게 패키지화해 사원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형태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LG필립스 디스플레이 구미공장도 이같은 LG전자의 가족형 보상제도를 벤치마킹해 실시하고 있다.

/ jerry@fnnews.com 김종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