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정유업계 비상-정유사별 마케팅 전략] 시그마 6 카드 혜택 대폭 늘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1.09.14 06:45

수정 2014.11.07 12:42


LG칼텍스정유(로고) LG칼텍스정유는 변화된 경쟁환경하에서도 개별 고객에 대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존 마케팅 전략으로 복수폴시대의 경쟁파고을 넘어설 방침이다. 즉, 개별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수용하고 선진 경영 기법을 적극 활용해 고객이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선진화된 최적의 주유소 네트워크를 구성한다는 게 LG정유의 전략이다. 이 회사는 이를위해 주유소에 대한 다양한 경영지원 활동, 교육훈련 제공 등 현장 밀착 경영을 강화시킬 계획이다. 이는 곧 영업력 극대화와 LG정유 및 주유소들의 브랜드 가치를 증대시킬 것으로 LG정유는 보고 있다.


LG정유는 우선 시그마 6 보너스 카드의 혜택을 한층 증대하는 한편 고객만족을 위한 CSC(Customer Satisfaction Center)를 통합설치해 국내 최초로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시그마 6 보너스카드를 활용한 고객과의 관계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세계 유수의 컨설팅회사와 함께 진행중인 CRM (고객관계관리) 프로젝트는 개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밖에 주유소 병설 편의점인 조이마트와 자동차 경정비 서비스점인 오토오아시스, 운전자 포털사이트 얄개네트워크와 넥스테이션도 고객만족 주유소를 위한 LG정유만의 자랑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