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2003 취업시장 집중점검-채용정보 사이트] 교육정보·경쟁률 확인 등 차별화

이지용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03.06 09:12

수정 2014.11.07 18:43


‘이젠 채용정보서비스도 입맛따라 고르세요.’

올해들어 채용정보업체들이 사이트 개편 등을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잇따라 내놓으면서 극심한 취업난속에 정보에 목마른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이 크게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리크루트업체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지난달 초부터 사이트를 전면 개편해 ‘교육정보 서비스’ 등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교육정보 서비스’는 온라인교육, 오프라인교육을 아우르는 최대의 교육정보 디렉토리 서비스로 일반 교육강좌부터 세미나 컨퍼런스 정보까지 구직자들이 한꺼번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스카우트(www.scout.co.kr)는 구직자들의 서류전형 결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경쟁률 실시간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이력서를 제출하고 나면 이 기업에 지원한 구직자들의 학력별, 경력별, 희망연봉별 통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 취업준비에 만전을 기할 수 있게 했다.

지투잡(www.g2job.com)은 ‘예약입사지원시스템’이라는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예약입사지원시스템은 지투잡이 각 구인기업들에게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채용.홍보공간을 활용해 구직자들이 그 기업의 취업정보를 얻고 입사지원서 등을 제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구직자의 경우 취업을 희망하는 기업에 자신의 입사지원서를 등록해 놓아 수시채용에 대비할 수 있고 구인기업은 필요로 하는 인재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잡링크(www.joblink.co.kr)는 구직자가 툴바(Tool Bar)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PC에 설치하면 인터넷 이용시 수시로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툴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업·직종별 채용정보’, ‘키워드 검색’, ‘아르바이트 검색’ 등으로 구성된 툴바를 누르면 해당 정보가 즉시 PC 화면에 떠올라 구직자가 채용 관련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newsleader@fnnews.com 이지용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