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2003 취업시장 집중점검-LG] 기본에 충실한 인재원해


LG는 ‘모든 발전과 혁신의 출발이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라 보고 우직할 정도로 기본에 충실하다.즉 그속에서 사물의 본질과 진리를 발견하고자 하는 순수한 인재를 원한다.

지식이 풍부해서 아는 것이 많은 사람도 중요하지만, 그 지식을 활용하고 응용해 새로운 가치와 아이디어를 창출해낼 수 있는 창의적인 젊은이를 바라고 있다. 창의적인 인재는 책상이 아니라 현장에서, 지식이 아니라 행동으로, 추상적인 관념이 아니라 실제적인 탐구의 정열을 가지고 기존의 방식을 부정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젊은이다.

LG는 또 더 나은 것에 대한 집념으로 스스로 몰입해서 문제해결에 매달리는 자세야말로 고객 만족을 창출하는 원동력이라 보고 작은 문제라도 발로 뛰면서 몸으로 깨우치고 해결하려는 젊은이를 찾는다.

LG는 뛰어난 ‘독불장군’보다는 뚜렷한 주관을 가지되 남과 더불어 더 잘할 수 있는 협조와 양보의 미덕을 가진 사람을 원한다.
그리고 자기를 희생해서라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건전한 사고를 가진 사람. 정직을 바탕으로 하는 일은 언제나 공정하며 고객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재를 LG는 희망한다.

LG는 세계화 시대에 세계 우량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세계최고를 추구하는 인재들을 필요로 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외국어는 물론, 문화적 다양성에 대한 포용력을 바탕으로 자기의 전공분야와 주변지식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공부하는 인재, 호기심과 도전의욕을 가지고 세계최고를 목표로 시야의 깊이와 폭을 더해가는 젊은이가 LG가 바라는 참인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