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출판가 소식] 작가회의, 청소년 문학상 발표 外


◇ 작가회의, 청소년 문학상 발표

민족문학작가회의는 농어촌 문학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제2회 푸른작가 청소년 문학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중학생 시부문은 유명진(산본중 3)의 ‘식물도감’ 외, 산문부문은 문진영(봉의여

중 3)의 ‘수동 카메라’가 당선작으로 뽑혔다. 또 고교생 시부문은 임태운(전주 영생고 3)의 ‘첫 차를 기다리며’와 이민정(과천 중앙고 2)의 ‘등나무꽃집’이 공동 당선작으로 뽑혔다. 고교생 소설부문 당선작은 전아리(이화여고 1)의 ‘봉각사’이다.

◇ 정보기술(IT) 서적 전문출판사에서 종합출판사로 변신중인 영진닷컴(대표 이문칠)이 생활도서와 어학서에 이어 아동서, 요리책, 만화 시장에도 진출한다.


영진닷컴은 지난해 11월 건강 등 생활도서 브랜드와 어학도서 브랜드로 각각 ‘영진팝’과 ‘영진톡’을 선보인 데 이어 앞으로 ‘영진키드’(아동서) ‘영진쿡’(요리서) ‘영진애니’(만화) 브랜드를 잇따라 내놓는다고 밝혔다.

그동안 IT도서 전문출판을 표방해온 영진닷컴은 올해 출간할 신간 가운데 이들

5개 브랜드를 통해 비 IT도서의 비중을 30%로까지 확대, 종합출판사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문칠 대표는 “IT도서 시장이 전문가용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어 적정 매출규모와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비 IT도서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분야별 우수 필진을 발굴하고 전문출판사 등과 제휴해 양질의 도서를 출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