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헬스 레저

船上에선 “나도 영화 주인공”

최승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3.05.29 09:35

수정 2014.11.07 17:32


직장인에게 5박6일은 결코 짧은 일정이 아니다. 유람선 관광이란 과연 어떤 것일까, 어떻게 일정을 소화하면 좋을까 머리를 이리저리 굴리면서 웅장한 자태를 뽑내며 경기도 평택항에 정박해 있는 ‘슈퍼스타 카프리콘호(SuperStar Capricorn)’에 올랐다.

슈퍼스타 카프리콘은 말레이시아에 본사를 둔 세계 3대 유람선업체 스타크루즈가 운영하는 호화 유람선. ‘물움직이는 특급호텔’ 정도로 바꿔 말해도 좋을듯 하다.

사실 유람선 여행에서 딱히 정해진 행선지란 없다. 말그대로 정처없이 떠나니며 유람하는게 목적이라면 목적이기 때문이다.

슈퍼스타 카프리콘에 몸을 실은 이번 유람에서는 일본의 가고시마와 나가사키가 기항지로 선택됐다.
슈퍼스타 카프리콘은 당초 평택에서 중국 다롄, 톈진, 창다오를 잇는 한-중 항로를 오갔었지만 사스 파동으로 지난달부터 뱃길을 일본으로 돌렸다.

첫 승선이든, 기항지 관광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이든 스타크루즈 직원들의 ‘열렬한’ 환영을 피해 슈퍼스타 카프리콘에 승선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예외없이 친절한 모습은 인상적이다. 친절이 몸에 밴 느낌이다.

◇슈퍼스타 카프리콘=5박6일간 ‘운명을 함께 할’ 슈퍼스타 카프리콘의 정체부터 간단히 알아보자. 슈퍼스타 카프리콘은 슈퍼스타 레오(SuperStar Leo), 슈퍼스타 버고(SuperStar Virgo), 슈퍼스타 에이리스(SuperStar Aries) 등과 함께 스타크루즈 군단을 구성하고 있는 2만8388t급 고급 유람선이다.

‘금강호’라는 이름으로 지난 98년말 남북 관계에 새전기를 마련한 역사적인 금강산 크루즈에도 투입돼 2001년 6월까지 금강산 관광객을 태우고 배바닥에 불이 날 정도로 동해안을 부지런히 오간 경력이 있다.

국민소득 수준에 맞춰 활성화되는 크루즈는 돈도 많이 들고 화물선적과 달리 많은 노하우가 필요한 사업. 스타크루즈는 올해안에 일본과 중국을 오가는 한 크루즈 운항을 추가로 계획중이며 이와관련해 삼성조선에 유람선 제작을 의뢰한 상태다.

◇내 마음대로=유람선 여행의 본질은 기항지 관광이라기 보다는 유람선 자체를 즐기는데 있다.

스타크루즈 한국지사의 최중각 본부장은 “유람선 여행에서 중심 무대는 바로 유람선”이라며 “배에 남아 유람선을 즐기든 기항지에 내려 관광을 즐기든 전적으로 승객 자유”라고 말한다.

최 본부장은 “모든 일정을 승객 자신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만큼 다양하게 마련된 유람선내 일정을 숙지해 알차게 즐기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귀띔했다.

특히 가고시마, 나가사키에서의 일본 기항지 관광을 제외하고 하루종일 배안에서 머물게 되는 평택과 일본을 오가는 공해상에서는 유람선내 일정을 요리조리 알차게 마련해 놓는게 매우 중요하다. 자칫 여행이 지루해질 우려가 있기 때문.

◇스타 내비게이터=유람선 안에 마련된 다양한 부대시설과 영화, 빙고게임, 칵테일 파티, 볼륨댄스, 디스코 등 각종 이벤트를 만끽하려면 매일 객실에 배포되는 ‘스타 내비게이터(Star Navigator)’라는 프로그램 안내서가 필수품이다. 그날 그날 배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정을 총망라해놓은 안내문이다.

유람선 프로그램은 성인쇼(코파카바나 나이트) 등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무료이며 육지에서도 흔히 경험할 수 없는 이벤트까지 포함돼 있어 스타 내비게이터를 꼼꼼히 메모해가며 열심히 이곳저곳 찾아다닌다면 5박6일은 쏜살같이 지나간다.

유람선내 부대시설은 ▲수영장(마리너스 풀), 체유관, 골프 연습장 등 체육시설에서 ▲공연장(갤럭시 오브 더 스타), 카지노(스타 클럽), 오락실(라이트하우스 비디오아케이드) 등 엔터테인먼트 시설 ▲어드미럴 라운지, 스시바, 블루 라군, 오션 팔라스 등 레스토랑 ▲디스코텍(스타쉽 디스코텍), 노래방(스타라이트 가라오케) 등 유흥시설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객실에도 TV가 비치돼 스카이라이프를 통해 연결되는 국내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하루종일 국내 영화가 돌아가며 방영된다.

◇어떤 상품이 있나=스타크루즈는 이달 실시한 가정의 달 행사를 연장, 오는 6월 8일까지 ‘일본 큐슈 가고시마?^나가사키 크루즈 5박 6일’ 상품을 안쪽 선실 기준으로 49만8000원, 50세 이상 또는 교직원 가족 및 동반 가족은 34만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5박 6일 상품에는 특급 호텔식 무료 식사와 숙식,선내 쇼관람 및 부대시설 이용료가 포함돼 있으며 기항지 관광(선택)으로 가고시마와 나가사키를 관광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루즈 한국지사(1588-3800,www.starcruiseskorea.com)로 문의하면 된다

/ csc@fnnews.com 최승철기자

fnSurvey